구디 PT 허리 통증과 체형관리 동시에! ..

​​​​

몇 년간 지속된 허리 통증~골반이 틀어진 걸 알고 있었지만 바쁘다는 핑계로 방치하고그냥 집에서 가볍게 스트레칭만 했었어요.너무 심하게 아플 때만 병원에 가고..​최근 코로나때문에 집밖을 나가지않으면서누워만 있다보니 살도 디룩디룩 찌고아팟던 허리도 더 욱신거려서너무 아파오는 거에요.​허리에 좋은운동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할지감이안잡혀서 전문가에게 PT를 받기로 결심!
!
그래서 몸에 큰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체형교정과 통증 관리를 할 수 있다고 하는구디 PT 필라테스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

​​

>

​집에서 가까운 곳에서 시작해야꾸준히 다닐 거 같아 후기를 찾아보고필라마인드에서 PT를 받기위해 방문했는데요.​위치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구로디지털단지 2호선역 2번출구로 나와우체국 옆 별다방 바로 옆 골목으로걸어서 5분 정도? 걸으면 바로 찾을 수 있어서방향치인 저도 금방 발견할 수 있었네요.

>

​3층이 바로 필라마인드였고2층은 피트니스 공간이었는데요.스튜디오 내부에는 카페 마인드라고다이어트 샐러드와 프로틴 음료들을 구매할 수 있는 카페까지 있더라구요!

알고 보니 이곳이 구디pt 중에 유일하게필라테스와 PT를 병행할 수 있는 곳이라고..!
!
한 층 차이라 이동 동선도 꽤나 만족스러웠답니다.

한 가지 운동만 하기엔 좀 아쉬웠었는데!
!
!
짱짱!

​실내 분위기도 우드톤 바닥에넓고 깨끗해서 편안하게 운동할 수 있을 거 같았어요.기구 시설도 다양해서 너무 좋길래아무도 없는 이른 시간에동영상까지 찍어봤네요!
(허락하에 찍었어용)

24시간 운영제​라 아무 때나 와서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구디pt 필라마인드에서는건식 반식욕도 가능하다고 해요.이것 때문에 매일 출첵을 한다는 건 우리만의 비밀입니다~!

>

​부끄럽지만 운동 전 사진을 살짝 공개할게요.보시면 알겠지만 저는 좌측 골반이 내려가고 우측 골반이 올라간 좌우 불균형이 심한 편이었어요.그동안 제 허리가 얼마나 아팠었는지대충 감이 오시나요??ㅠㅠㅠ

이렇게 심각할 줄 알았으면친구가 옆에서 구디 PT 필라테스 좋다고같이 하자고~~ 같이 하자고~~~ 여러 번 얘기할 때그냥 못 이기는 척 할 걸 그랬나봐요ㅠㅠ그래도 이제라도 정신 차리고시작하니까 이젠 나아질 일만 있는 거겠죠?!
그렇게 믿고 싶습니당…ㅠ​

>

​처음에 방문하면 체형분석 및 생활습관을 상담을 해주거든요?운동 목적에 맞는 체형 평가를 통해 라운드숄더,거북목,골반비대칭,부위별 통증까지자세히 원인 분석을 해줘요.(위에 있는 사진도 체형분석 하면서 찍어주신 거에요~)​게다가 식단관리까지 맞춰주셔서다이어트에도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됐어요ㅎㅎ그렇게 상담한 내용을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걱정 없이 선생님께 맡기면 돼요.​

>

​가장 처음 시작한 건 바렐.일단 바렐은 아치형으로 생긴 스프링이 없는 기구인데,사다리가 있는 건 레더 바렐이라고 해요.​주로 운동 전 워밍업에 많이 쓰고 있는데저처럼 허리가 약하고 좌우 불균형이 심한 사람들은골반 같은 하체 교정에 주로 활용되는다양한 자세를 취하면서척추의 중심을 바로잡아주기 때문에자세 교정에 도움을 준답니다.

스트레칭 해줄 때 마사지볼을 들고 해주면그동안 뻣뻣한 근육들이 다시 되살아나는 기분도 들고뭉친 근육들이 쭉쭉 뻣어나가면서 풀어지는 느낌이라 저는 이렇게 소도구를 사용해주고 있어요.​척추기립근에도 효과 짱이고,거북목과 같은 굽은 등 스트레칭은 물론 체형교정을 위한 복부와 옆구리 강화 운동 등 이건 실제로 해봐야 효과를 안다니까요~!

>

​구디pt 필라마인드에는캐딜락이라는 기구도 있는데요. 저도 아직 초보라 많은 동작들을 다 해본 건 아니지만 차근차근 잘 배우고 있습니다!
​최근에 배운 이 동작은 척추 뿐 아니라어깨와 등, 그리고 다른 근육의 신경을 다 써야 해서전신운동이 된다고 하는데요.​팔을 일자로 뻗고 스트랩에 다리를 걸쳐 위로 올리는 건데 이게 간단해 보이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다리가 흔들리지 않도록 허벅지 안쪽에 같이 힘을 팍 실어줘야 하거든요.그래도 처음 하는 것 치고는제 유연성 이만하면 합격 아닌가유?​

​캐딜락은 부상당한 환자들의 근력과 재활을 위해 만든 거라고 하더라고요.어찌 보면 재활운동에선 근력을 키우는 것이 가장 중요할텐데, 환자를 위한 것이었다니 효과에 대해선직접 경험해봐야 아하~ 하실 거예요!

그러고보니 캐딜락이라는 말자동차 이름에서 많이 봤던 거였네요.아마 캐딜락의 비유적인 의미가 ‘완벽한’이라는 뜻이라서 여기저기서 쓰이나봐요.그런 의미에서 하루라도 빨리 제 몸도 ‘캐딜락’해지고 싶네요!

>

​비슷한 동작이어도 이렇게 소도구를 이용하면 좀 더 쉽고 다양하게 운동을 할 수 있어요.게다가 근육 이완에 효과가 좋다는마사지볼이나 폼롤러를 사용하니까편안하게 몸 풀어주기에 좋은 거 같구요.

캐딜락에서 할 수 있는운동은 이것보다 훨씬 다양하고 많아요.난이도 높은 동작들을저는 아직 하지 못하니까 이번에는 여기까지만!
!
ㅎㅎ​

>

​이건 골반교정 운동을 해주고 있는 모습인데요.운동하는 중간중간 선생님이 이렇게 사진을 찍어주셔서어디가 어떻게 잘못되었고, 자세를 잡을 때 어느 부분을 신경 써야 하는지 알려주셔서올바르게 교정 받을 수 있어서 감사했어요.

>

​나름대로는 잘 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사진으로 보니까 진짜 얼마나 심각한 지 알겠네요ㅠ이렇듯 골반 비대칭은 척추와 허리까지 같이 틀어지기 때문에 나중에 더 큰 체형 변화로 고생할 수 있다고 하니까한 살이라도 젊고, 하루라도 더 빨리잘 잡아주는 게 중요한 거 같아요.​

>

​저처럼 시원하게 쭉쭉 뻗어주세요!
허리, 엉덩이 근육을 늘리면서골반을 제자리로 맞춰주는 교정 시간이제일 힘들었지만 즐거웠네요.

>

​아까 전과는 다른 제 사진을 보시니까 놀랍지 않으신가요?운동 직후에는 근육이 단기적으로 수축되어 있는 상태라 골반이 교정된다고 하네요.​꾸준히 운동하면 골반 틀어진 것도 바로 잡히고 거기다가 힙업도 가능하다니꾸준히 다니려고요.통증 바이 바이~!

​체형 교정만 생각하고 왔는데덩달아 다이어트까지 수월하게 할 수 있다니 구디 pt 필라테스 완전 짱이네요, 정말~~​

>

탈의실도 운동실과 마찬가지로화이트 톤으로 깔끔해서 세련되어 보이는 게괜히 기분이 좋아지네요.확!
그냥 여기서 살까봐요~~~​

>

​짜잔, 아까 제가 말씀드린 거 있죠?지금은 운동 다 끝난 후에 카페 마인드에서 아메리카노랑 샌드위치 사서건식 반식욕 하는 중이랍니다!
​이렇게 마무리까지 제대로 힐링받을 수 있으니까정말 뭐 하나 마음에 안 드는 거 없이대만족이라 앞으로도 꾸준히 다닐 생각입니당~~!

바라는 게 하나 있다면선생님들이 오래오래 천년만년센터 운영 해주셨으면 좋겠는 거~~?​

>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