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보고 쉽게 키우기! 애플민트티 효능

 

요즘 건강과 관련된 허브티가 인기에요.가장 대표적인 게 애플민트인데 애플민트 차의 효능, 그리고 쉽게 할 수 있는 애플민트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민트?

이 애플민트는 꿀풀속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지중해 지역과 남유럽, 서유럽이 원산지입니다.

잎에서 사과향이 나 ‘애플+민트’라는 이름으로 불리지만 꽃이 많은 식물로 오래전부터 잎을 향신료나 차로 이용했습니다.

●애플민트, 애플민트 차의 효능

이 애플 민트는 다른 민트와 마찬가지로 발열, 통증, 소화기 질환 등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에센셜 오일은 천연 방부제 효능, 소화불량, 위장장애 등 소화와 관련된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과 통증을 완화시켜주고 항염·소염 작용을 하여 혈압을 낮춰줍니다.

소화는 물론, 몸의 통증과 항염, 소염 등에 좋다고 요약하면 좋을 것입니다.

사용법은?

가장 간단한 섭취 방법은 애플민트 잎을 찻잎으로 활용하여 차로 마시는 방법입니다.

신선한 애플민트 잎이나 말린 잎으로 차를 내거나 탄산수, 음료 등으로 함께 마셔도 아주 좋습니다.

애플민트육성

애플 민트는 물을 좋아하지만 배수도 좋아야 하는데 화분에 심으면 배수가 쉽도록 화분 바닥에 자갈을 넣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물을 자주 주고 햇볕이 잘 드니 그늘진 곳에 두세요.

만약 정원에 심는다면, 뿌리가 멀리 퍼지지 않도록 빙 둘러서 장벽을 만드는 게 최고예요.

이렇게 애플민트티의 효능부터 키우기까지 하나씩 살펴보았는데, 겨울에는 가장 생각나는 따뜻한 차와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