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 CS 프레임 합본 세트 SD CSRX-782

 안녕하세요 sd혀노입니다.

오늘은 SDCS 퍼스트 건담과 CS 프레임 합본 세트를 리뷰하겠습니다.

형식번호 RX782 등장 작품 – 기동전사 건담

RX-782 건담은 RX-78 건담 시리즈의 두 번째 기체로, 사이드 7로 몰래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건담은 제작 시간에 비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향상되어 경량화된 건달륨 합금으로 제작되었다고 하며, 건담의 프레임은 지온의 모빌 슈트보다 가볍고 더 튼튼하다고 합니다.

또한 빔 병기를 최초로 탑재한 기체라고 합니다.

작중에서는 사이드 7에서 자크 2대가 날뛸 때 누워있던 상태로 첫 등장하며, 그 후 아무로가 기동시켜 자크를 파괴함으로써 첫 활약을 합니다.

이후 아무로와 함께 지온군 함대를 격파, 1년 전쟁의 전황을 연방군측에 유리하게 만들고 마지막 전투인 아바오악 전투에서는 지온의 지온과 최후의 전투를 벌인다.

두 기체 모두 파괴될 것입니다

정면의 모습입니다.

sd프레임답게 팔 다리가 짧고 육중한 모습이 건담Mk2를 연상시킵니다.

전체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퍼스트 건담의 모습을 하고 있고, 가끔은 디테일도 들어가 있고, sdcs답게 거의 색깔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옆모습입니다.

헤드벌컨은 분할을 안 해주는데 그 부분을 분할을 했다니 놀랍네요.

뒷모습입니다.

빔삽에는 약간 골다공증이 보이는데 특별히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뒤통수 부분은 먹선이 아니라 조립이 불충분한데 의외로 부자연스럽지 않네요.

sdex와의 비교입니다.

비율은 비슷하지만 sd프레임의 상태가 다리가 굵어져서 그런지 더 좋아보입니다.

무장에는 빔 라이플, 빔 샤벨, 쉴드, 헤드 벌컨이 있습니다.

빔 라이플은 조준경의 노란색 스티커로 서브 그립과 조준경은 양쪽으로 움직입니다.

머리의 60mm 헤드벌컨은 연방군 모빌슈트가 표준으로 장비한 것과 같고 주로 미사일이나 로켓을 격추시키거나 적 ms가 얇은 장갑을 파괴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본 제품에서는 드물게 검은색으로 분할되어 있습니다

실드는 루나티타늄 합금으로 만들어져 빔과 물리공격, 근접공격 등 각종 공격을 막을 수 있으며 구조는 건담의 몸통을 간략하게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본제품에서는 중앙어 별 모양을 제외하고는 분할이 잘 되어 있어 팔과 손의 조인트를 이용해 튼튼하게 묶을 수 있습니다.

빔샤벨은 아이필드의 플라즈마를 뿜어내는 검으로 안티빔 코팅이 적용되지 않은 기체 장갑을 파괴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본 제품은 백팩에 수납한 것과 빔 날을 전개한 모습의 2종류가 있으며, 날 부분은 도장이 필요합니다.

머리는 회전이 좋아 목관절로 들 수 있어요.다만, 다른 sdcs 제품들처럼 고개를 움직이기가 좀 힘든게 아쉽습니다.

몸통은 조금만 틀어주시면 잘 돌아가면서 볼관절에 올릴 수 있어요.

어깨는 뺨 관절을 이용하여 조금 앞으로 당길 수 있게 되었고, 팔도 뺨 관절로 부족한 가동성을 보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리도 볼 관절을 사용하지만 스커트의 간섭 때문에 그다지 움직일 수 없습니다.

근데 다리는 어느 정도 움직일 수 있어요.

첫 번째 기믹은 눈동자를 굴릴 수 있으며 자주 바꾸는 경우 sd눈 아래가 조금밖에 없기 때문에 주의하십시오.

두 번째는 백팩 빔 셔블로 볼 조인트가 있기 때문에 잘라도 고정성은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세 번째 기믹은 스티커로 손잡이를 수납할 수 있고 두 개의 구멍으로 손잡이의 높낮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백팩이나 팔의 조인트에 그대로 장착 가능합니다.

4번째 기믹은 cs프레임으로 이 키트의 경우 cs프레임 합본판이기 때문에 짐이 그대로 들어갑니다.

그래서 만약 짐을 만들고 싶다면 실루엣 부스터와의 교제를 권장합니다.

cs프레임을 적용한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팔, 다리가 길어졌고 눈도 보통 건담목으로 바뀌었습니다.

어깨는 cs프레임에 의해서 조금 더 앞으로 당길 수가 있고 팔도 90도 조금 이상 숙일 수가 있습니다.

다리는 cs프레임에 따라 전후 양쪽으로 움직이는 범위가 넓어지고 허벅지 아래에 축관절이 있어 돌리거나 다리가 90도 정도 부러지기도 합니다.

또한sd프레임보다다리측조인트가더위쪽에있어보다자유롭게움직일수있습니다.

SDEX 건담과의 비교입니다.

sdcs가 다리관절이 생겨서 더 커졌는데 비율은 sdex가 더 좋아보입니다.

마지막으로 cs프레임의 다른 키트와 커스텀도 상정한 키트로 규격이 맞는 키트와 섞을 수 있습니다.

또한 hg나 bb329번 건담이나 시드 제품군을 사용할 수 있는 나무 관절이 들어 있어 구판 키트를 버전 업 시킬 수 있습니다.

그냥 다른 부위는 좀 개조가 필요한 것 같아요

액면 포즈로 마감 첫번째 제품이라 색 구분이 잘되고 cs프레임이 합본이라 가동성이나 비율을 바꿀수 있는것이 장점입니다 다만 cs프레임으로 바꿀때 좀 뻑뻑하고 분해시 좀 불안하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럼 안녕히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