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 초기증상의 유형들 .

>

폐암의 사망률이 높은 이유는조기발견에 실패하기 때문입니다.

폐암 초기증상 자체가 경미하고스스로는 이를 거의 못 느끼므로폐암 초기증상을 인지하여초반에 치료 받는 것이 어려운 것이죠.​

>

많은 사람들이 폐암이 생기면가슴 통증이 극심하거나호흡곤란이 올 것으로 생각하지만초기에는 의외로 통증이 거의 없고폐활량이 떨어지더라도 우리 몸이 이런 상황에 적응해실제로는 큰 불편이 없습니다.

>

따라서 폐암 초기증상을 포착하려면폐암이 나타내는 일정한 유형을 알고이를 기준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폐암 초기증상일 수 있는신체 증상의 유형을 살펴봅니다.

기침 + 장기간​

>

언제든 기침이 날 수 있고,일부는 다소 습관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평소와 다른 양상의 기침이생각보다 장기간 이어진다면이는 폐암을 암시할 수 있습니다.

숨 쉬기 + 낯선 소리​

>

폐암 초기에는 호흡곤란은 드뭅니다.

그러나 숨 쉬는 과정에서 소리가,그 것도 잘 들어보지 못한 소리가 들리면폐암 여부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폐암으로 인한 종양이 기도 부근에 형성되면이것이 쌕쌕거리는 숨소리를 만듭니다.

입술 + 푸른색​

>

입술의 색깔이 다소 푸르게 보이는 경우폐암, 혹은 폐질환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산소의 부족에서 기인하는 것으로흔히 입술의 청색증이라고 부릅니다.

폐암에서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

손가락 + 모양변형​손가락 끝이 뭉툭하게 변하는 경우폐암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산소 부족으로 신체 말단 부위가변형되는 현상이기 때문입니다.

곤봉지라 불리는 이 증상은폐암 판단의 중요한 기준입니다.

위에 언급한 신체의 증상들은정상적인 상황이라면잘 나타나지 않는 징후입니다.

만약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고장기간 정상화되지 않는다면반드시 폐암 여부를 확인합니다.

>

이와 함께 수분 섭취를 늘리고해조류를 자주 섭취하는 방식으로몸을 관리하면 폐암 관리에 좋습니다.

충분한 수분은 몸의 순환을 돕고점액을 묽게 만들기 때문에폐암 환자의 컨디션을 끌어올리죠.​

>

해조류는 천연 항암성분으로 알려진후코이단을 함유합니다.

후코이단은 암 세포를 자살로 이끌고암의 성장과 전이를 막기 때문에 암 환자의 회복에 결정적 역할을 합니다.

>

특히 미역귀에 함유된 후코이단이 좋은데요.황산기 함량이 높아 활성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반면 일본, 통가의 모즈쿠 후코이단은황산기가 적어 활성이 약한 편입니다.

>

(재)보건의료정보센터는폐암 환자의 식이요법을 돕기위한무료 컨설팅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많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클릭 : 폐암 환자를 위한식이요법 무료 컨설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