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별명을 한글로 바꾸면 어떻게 할까?

 트위터 닉네임 변경 모바일에서 한글 닉네임 변경

게임 방송을 주로 트위치를 통해서 시청하고 있습니다.

대화를 위해 작성된 기본 닉네임은 최초 가입 시 입력한 계정 정보로 영문으로 표기되어 있어 서로 언급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한글로 별명을 부르기 쉽도록 설정했습니다.

모바일에서 변경하는 메뉴는?

먼저 주로 시청하는 디바이스인 스마트폰에서는 트위치를 실행한 후 계정 설정 > 프로필 편집을 통해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닉네임 변경시 영문 제외 중국어, 일어, 한국어 문자로 닉네임 변경시 변경 후 60일간 재변경 불가함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변경 신청 후에는 취소 요청을 할 수 없으므로 변경 시 오탈자가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 닉네임을 한글로 바꾸기 위해 한글 닉네임을 입력했습니다.

‘별명의 대소문자만 수정할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 변경되지 않습니다.

한글에 대소문자가 없는 것을 생각하면 메시지가 이상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키보드 배열에는 언어 변환 버튼이 없고 영문만 입력할 수 있는 것도 이상하네요. 즉, Twitch 모바일 앱에서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 브라우저 앱을 이용한 닉네임 변경

영문으로 닉네임을 변경하시는 경우에는 모바일 트위치를 이용하여 가능하지만 한글로 변경하시는 경우에는 트위치 PC버전에서 변경하셔야 합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트위치를 검색하세요. 제가 사용한 브라우저는 사파리 앱입니다.

트위치를 길게 누르면 새로운 탭에서는 열기가 표시됩니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른 메뉴를 선택하거나 검색결과에서 선택하면 앱으로 전환되므로 길게 누른 후 새로운 탭에서 열기 로 이동해 줍니다.

트위치 페이지를 방문하면 왼쪽 상단을 선택하고 데스크톱 웹사이트 요청을 눌러 모바일 버전에서 PC 버전으로 변경하십시오. PC버전으로 변경되어 우측 상단에 로그인 메뉴가 생성되었습니다.

로그인을 선택해 줍니다.

계정 정보 변경을 하기 전에 로그인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디와비밀번호외에로그인코드까지등록된이메일을통해인증받으면로그인됩니다.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정과 언어가 있습니다.

먼저 한글로 기본 설정된 언어를 영어로 바꿨다가 다시 한국어로 바꿉니다.

만약 언어 변경 작업을 해주지 않을 경우 설정에서 닉네임 변경 시 트위터 앱에서 변경하도록 변경되지 않습니다.

왼쪽 – 언어 설정을 변경하지 않은 경우, 오른쪽 – 언어 설정을 변경한 후 닉네임을 변경한 경우 닉네임을 변경할 때 이전 언어 설정을 실행하면 한글 닉네임을 입력하여도 정상적으로 설정하여 저장할 수 있으나, 그렇지 않은 경우 대소문자만 변경할 수 있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렇게 변경한 한글 닉네임은 60일 이후에 다시 변경되오니 꼭 오탈자가 나오지 않도록 주의하여 변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