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필독 4종목

 주식시장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어요 시중에 상당수의 자금이 증시로 들어오고 있어요.한국의 기준금리가 동결되면서 증시에 기대를 거는 사람이 적지 않지만 어떤 종목을 선택해야 하는지도 많이 알아보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주식을 5년 정도 보유하면서 그래도 주식 초보자들은 경험이 부족한 분께 조언을 드릴 수 있습니다.

핵심적인 4가지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어떤 종목을 선택할지 먼저 선행되어야 할 게 있습니다분야, 섹터 즉 업종을 선택해야 합니다.

최소한 세 분야는 선택하는게 좋겠죠. 그래서 그 섹터 중에서 5~6개 종목을 선택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면 되는데, 올해 유망한 분야로 꼽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전문가마다 전망하는 부분이 다르지만 공통적인 부분들을 잘 추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표에서 알 수 있듯이 올해 전망이 밝을 것으로 예상되는 업종은 다양하지만 그래도 각 전문가들이 비슷하게 꼽는 업종 중 핵심 3가지는 자동차, 화학, 반도체 부분입니다.

작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매출 및 경기에 상당히 충격을 받은 업종이 많았는데 이들 3개 업종을 중심으로 실적이 크게 호전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요. 이 세 분야에서도 좀 더 범위를 좁히면 전기자동차 2차 전지, 반도체 같은 분야를 주목해 보라는 이야기를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세계적으로도 글로벌 경제가 회복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정부가 추진하는 중장기 계획이 올해 추진되는 해이기 때문에 성장주와 수출주가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전기차나 2차 전지, 반도체 관련 주식 추천 정보는 다양하지만 핵심적으로 두 가지를 선택한다면 우선 테크윙이라는 종목입니다.

이곳은 반도체 부품 및 반도체 시험 검사 장비를 제조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이 테스트 핸들러인데, 반도체 후속 공정 검사에 들어가는 자동차 장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국내 1위의 점유율을 갖고 있는 중입니다.

일단 재무제표를 통해서 기본적인 분석을 해보자면 2019년과 2020년 매출 대비 23%, 영업이익은 65%, 당기순이익은 163% 증가했습니다.

작년에 코로나로 인해 꽤 힘든 나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성장을 많이 했어요. 테스트 핸들러의 매출액 부분만 해도 약 1000억 정도입니다.

올해도 작년에 이어서 좋은 실적을 보일 거라고 전망을 많이 하고 있어요.

두 번째로 꼽을 수 있는 게 WO NIK ips입니다 여기는 디스플레이 반도체 그리고 솔라셀 장비를 만드는 곳입니다 삼성전자의 생산설비 전 공정 장비를 공급하는 유일한 기업입니다.

대부분의 증권사에서 인수 의견을 낸 회사들인데, 여기도 재무제표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2020년과 2019년 매출 대비 매출 규모가 4100억 가까이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4배 이상, 당기 순이익도 3배 이상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만 국내외 반도체 업체들이 투자를 크게 늘린 데 비해 무려 지난해에만 23조원이 투자됐고 올해 삼성 반도체 투자액만 해도 거의 30조원이 넘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특히 대만의 반도체 제조업체 TSMC는 세계 최대의 반도체 제조업체로 올해 투자액이 거의 30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따라서 주식종목 추천 원익킵스에도 여러 가지 좋은 기회가 많이 생길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상기 기사에서도 확인되는 시피 장치의 매출 증가와 기존 공정 장치의 수요 확대에 따라 올해는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기억하셨으면 하는 종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사실 이 두 회사 이외에도 주목할 만한 점은 다양합니다.

그런데 제가 5년 동안 정말 열심히 주식을 했는데, 올해 오를 것으로 예측된 곳이 생각만큼 오르지 않았거나 아니면 소폭 상승했을 뿐이거나 하락세에 접어든 곳도 있었습니다.

반대로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곳이 크게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여러 돌발 변수가 생겨서 주식시장에 변화가 많이 왔는데 거기에 대한 대처가 신속하게 이뤄지지 않은 측면도 있었습니다.

예측하는 것도 쉽지 않지만, 무엇보다 혼자서 정보를 조사하고 검색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vip 무료체험 신청(쿠 릭)

© andrewtneel , 출처 Unspl a sh

© arnelhasanovic , 출처 Uns 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