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행 에 오면 언제인가부터 꼭 찾아오는 영도.딱히 이곳에 연고가 있는 것도 아닌데 맨 처음 왔을 때 영도가 주는 부산스러운 빈티지함에 반한 이후 해 질 녘의 시간대에 방문을 하고 있는 곳이다.
방문의 이유가 딱히 있다기보다는 영도가 주는 날 것 그대로의 거친 모습, 하지만 지금은 처량한 장면들이 왠지 나중에 도시재생 프로젝트가 이뤄지면 너무 멋있을 것 같아서이다.
이번에도 출사를 위해 찾은 영도. 어떤 카메라를 꺼내서 거리를 걸어볼까 하다가 이번 부산 여행에서 구매한 #라이카m10 을 가지고 산책하듯이 걸으면 좋을 것 같았다.
주소 : 부산광역시 영도구 대평북로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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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비를 찍고 가는 곳은 에쎄떼 앞.여기에 차를 주차하고 카메라를 꺼내서 바다 앞으로-대단한 파도가 치지는 않고 잔잔한 물결 위에 배와 건물의 반영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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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 더 안쪽으로 걸어가는 길.해가 지기 시작하고, 오래된 렌즈라서 그런지 플레어가 사진에 찍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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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평동 깡깡이 예술마을 거리 박물관.대한민국 최초로 엔진을 장착한 목선을 만든 ‘다나카 조선소’가 세워진 곳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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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그런 것보다는 이 영도 골목이 주는 느낌이 참 유니크하다.
저 건너편에 보이는 노란색의 셔터를 개인적으로 참 좋아했는데, 이번 부산 여행에서도 모습 그대로 지켜지고 있었다.
선호의 이유는 명확한데, 노란색, 주황색, 검은색의 컬러 조합이 내가 좋아하는 코닥 필름의 로고 컬러와 같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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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면 착용, 방진마스크 착용, 귀마개 착용, 안전모 착용, 보안경 착용, 안전화 착용일단 이 안에 들어가려면 착용해야 하는 것이 무려 6개이런 픽토그램들도 참 영도스럽다는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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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또 영도스러운 장면들.난 바다 뒤로 산과 집들이 보이는 이 장면을 볼 때마다 참 부산스럽다는 생각이 든다.
마치 이탈리아의 어디를 온 것 같은 구도인데, 저 안에서는 분명히 우리 부산만의 색과 조합이 존재하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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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향동 노을길. 안심마을이라고 적혀있다.
오히려 이런 곳에 안심마을이라고 적혀있으면 노안심한 곳인 것 같은 의심이 든다.
실제로 혼자 다니면 살짝 무서울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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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심이 안되는 이유-하지만 이런 녹슨 부품들이 이렇게 멋지게 놓인 곳이 영도 말고 또 있을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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촬영 금지라고 해서 겉에서만 소심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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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날것의 매력 가득한 영도에도 민트의 감성은 존재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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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영도하면 뭐니 뭐니 해도 배가 나와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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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크레인-이 크레인은 예전에 왔을 때 핑크였는데 주황색으로 도색을 다시 했다.
그게 좀 아쉽다.
영도의 민트와 핑크를 찾고 싶었는데 말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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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이 출사 간 수인이 누나-그러고 보니 누나는 민트색을 참 좋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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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카메라 하나 매고 출사 마무리-누군가에게는 참 재미없고, 여기를 왜 가냐고 물어볼 수 있는 그런 곳인데, 이상하게 나는 여기를 계속해서 가보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왠지 누군가가 배를 고치는 공장이 있는 영도에서 멋진 레스토랑을 만들고 힙한 복합문화공간을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기대가 생겨서 그런 것 같다.
예전에도 그런 느낌을 받았지만, 성수동이 서울의 브루클린이라면 영도가 그 뒤를 잇는 부산의 브루클린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우리나라 그 어느 도시에서도 따라 할 수 없는 항구 도시의 유산이 있는 곳이니 말이다.
게다가 배라는 선 굵은 피사체와 바다라는 낭만적인 자연이 있는 곳이니 여러 가지 감성이 전개될 것 같다.
어느 멋진 디벨로퍼가 여기는 꼭 개발해 줬으면 좋겠다.
그럼 앞뒤 제쳐두고 내려갈 테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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