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골드러시, 10년간 경쟁사

2010년대 초중반 화장품 업계에 있었다면 “와, 그렇구나? 요즘 화장품 장사가 잘된다고 들었는데 요즘은 “어? 요즘 화장품이 좀 어렵다고 하던데?” 모두가 아는 어려운 업종어려움의 원인 중 하나는 너무 많은 기업과의 과도한 경쟁입니다.

화장품 책임 판매 파트너

화장품제조업, 화장품책임유통업자, 맞춤화장품유통업자의 등록현황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제공합니다.

*이는 2013년 2월 1년의 유예기간을 거쳐 화장품 제조판매업 등록이 의무화됨에 따라 제공되는 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2012년 3월부터 2013년 2월까지 등록된 업체 중 상당수가 이미 화장품 사업을 하고 있는 업체인 것으로 보입니다.

2013년 3월 이후에 등록된 것으로 보이는 회사는 신규 등록자가 됩니다.

당시 화장품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화장품산업의 관리체계는 기존 제조·수입업체 2종에서 제조·유통업체와 위탁제조·수입업체로 구분됐다.

그 결과 화장품 유통 환경의 변화에 ​​발맞추어 자체 브랜드만 소유하고 화장품 생산을 OEM 업체에 맡기는 전문 유통업체의 등장에 법적 근거가 마련됐다.

* 통합의약품정보시스템(https://nedrug.mfds.go.kr/pbp/CCBBA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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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제조유통회사라는 명칭이 모호하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2019년 화장품책임유통회사로 변경됐다.

맞춤화장품 판매업 등록은 2020년 3월부터 시작되어 2022년 12월까지 217개 업체가 등록되었습니다.

2013년 총 2,700개 화장품 책임 판매상이 있었지만 5년 후인 2018년에는 10,000개, 4년 후인 2022년에는 28,000개를 넘어섰습니다.

현재 상승 추세를 감안하면 곧 30,000이 될 것입니다.

2023년 40,000명 접근할 것이다.

그동안 화장품 제조사도 꾸준히 늘어나 2022년에는 4,500개를 넘어섰다.


저자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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