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N – 지레이싱 0w-40 교체필링 가성비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히도리입니다.

오늘은 코나 N 엔진오일 교체 포스팅입니다.


빨간 모자가 있는 엔진 오일


네~

SK의 G-Racing 0w-40입니다.

제 글을 많이 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일반차량 – 세븐골드

가지고 놀 차량 – Mobil 1, Omega 및 Motul.

하지만 G-레이싱은 어떻습니까?


G-Racing은 제가 처음으로 사용한 오일입니다.

그런데 얼마 전 연구실 엔진오일 사건이 터졌다.

오일에 대한 조사를 좀 해보니 지크의 제품이 생각보다 꽤 괜찮았다.


은불진 김보훈 원장이 분석한 데이터입니다.

김보훈 박사의 논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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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ZIC Racing 0W-40 신형 오일 분석 결과입니다.

승인된 규격은 없으며 ACEA A3/B4 규격을 만족하는 디젤 및 가솔린용 엔진오일입니다.

6000cc 이상의 스톡카에 적용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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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도는 0W-40이며, 평균 동점도는 섭씨 100도에서 13.4cSt, 섭씨 40도에서 79cSt로 분석되었다.

SAE J300 점도 기준의 xW-40 100도 동점도 기준이 12.5~16.3 cSt이기 때문에 정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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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도 동점도를 사양 내에서 낮은 부분으로 설정한 이유는 저온 점도 특성을 맞추기 위함이다.

HTHS(High Temperature High Shear) 즉, 고온 점도 특성은 SAE J300은 2.9cP 이상, ACEA A3/B4는 3.5cP 이상으로 3.5mPa*s(cP)는 충분히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 TBN은 10.9 mgKOH/g이며 ACEA A3/B4가 10 이상이므로 정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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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화, 즉 산화 반응은 5.3 abs를 주는데, 새 오일이므로 Ester로 표시됩니다.

MSDS 확인 결과 PAO 65~75%, Group III 5~10%, PDS에 명시된 Akylated Naphthalene 4~6%와 Ester 3~5%로 구성된 엔진오일로 MSDS에 기재되어 있지 않으며 3~ 5% 기유 예상. PAO가 대다수이며 AN과 Ester가 각각 3~5% 정도 함유된 것으로 추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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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첨가제의 원소분석(평균치) 결과, 마찰저하제인 몰리브덴(Mo)이 42ppm, 극압첨가제 및 내마모제인 붕소(B) 첨가제가 각각 36ppm으로 관찰되었다.

주요 마모 첨가제인 ZDDP의 인(P)은 931ppm, 아연(Zn)은 1172ppm으로 검출되었다.

몰리브덴과 붕소의 양 측면에서 API SN 수준과 동일합니다.

인 함량으로는 API 기준인 700~900ppm보다 높지만 931ppm으로 약간 초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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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용 차량의 경우 마찰감소제, 극압첨가제, 내마모 첨가제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지만 경주용 차량에는 미흡한 것으로 보인다.

일반적인 가혹한 조건에서 운전하기에 적합한 첨가제의 양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기유 부분에서는 유체 윤활 부위의 유막 형성과 산화 및 전단 안정성 기능을 보완하여 레이싱 사용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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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77ppm의 칼슘(Ca)이 세정제 성분으로 검출되어 ACEA A3/B4 규격에 적합합니다.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LSPI 저감을 위한 엔진오일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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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미량의 칼륨(K), 규소(Si), 나트륨(Na), 바나듐(V)은 각각 3ppm, 2ppm, 4ppm, 4ppm으로 확인되었다.

모두 무시할 수 있는 양이며 다른 첨가물과 함께 나오는 성분들이다.

말도 안 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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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하다.

SK ZIC Racing 0W-40, 미승인, ACEA A3/B4 등급 엔진 오일. 기유는 대부분이 PAO이며 Ester 3~5%, AN 3~5%, Group III 약 10%로 구성된 엔진오일이다.

첨가물을 보면 엔진오일이 약간의 내마모 성능을 강화한 것 같지만 레이싱용으로 충분한 양은 아닌 것 같다.

레이싱용 부품은 고급 기유를 사용하여 유막 형성과 전단 안정성을 강화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다


즉, 해석하면

PAO 기반 합성 오일

레이싱용으로는 부족하지만 공공도로에서 달리기에는 꽤 좋은 제품입니다!


하지만 가격은 1L에 3만원.

가격이 가치가 없다

30,000원이면 선택지가 무궁무진합니다.

하지만 PAO 기반의 하이엔드 제품이다.

그리고 인증을 받지 못했다고 해서 못넣는건 아닙니다.

아마도 최신 카테고리가 괜찮다는 의미일 것입니다.


순정유로 교체한지 2000km

G-Racing 궁금해서 바로 꺼내볼게.


남은 음식 제거


넣어볼까요?

1병~


2병~


3병~

4 ~ 5 ~

코나 N에서 자유낙하로 오일을 빼면 약 5.3리터가 들어갑니다.

에어로로 잔여 유분을 완전히 제거하면 5.5리터까지 들어갈 것 같습니다.


그러니 시간을 갖고 6병을 가지고 가게로 가세요!

오일 테스트, 주행, 공기압 조절~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어떻게 보면 무거울 수 있는 0w-40

G-Racing 0w-40은 고성능 차량 및 스포츠카에 사용되며 고속 도로 주행 및 극한 주행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윤활 성능을 제공합니다.

스톡카에 특히 추천합니다.

확실히 더 무거워지고 고속 주행이나 주행 모드일 때 차량의 반응성이 좋아진 것 같다.

유온이도 조금 더 버티는 것 같다.

근데 3만원이면..

당근에서 싸게 2만원이면 괜찮은데… 3만원… 좀…

느낌이 아주 좋습니다.

오일은 얼마나 갈까… 한번 타면 다음 오일체인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