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 나이로비

나이로비
케냐의 수도. 대한항공으로 쉽게(?) 갈 수 있는 아프리카의 도시라고 생각합니다.

직항편이 아닌 직항편도 있습니다(중간에 한 정거장. 제 경우에는 태국). 아디스아바바로 가는 에티오피아항공과 남아공 요하네스버그로 가는 노선으로 혼용되는 노선인 것 같다.

공항에서 시내까지 거리가 좀 멀고 택시나 우버를 타면 10달러 정도면 갈 수 있습니다.

중심상업지구는 완벽하다.

. 광화문이나 여의도의 빌딩거리라고 해야하나 (당연히 광화문은 30년이 넘었네요 ㅎㅎ) 암튼 낮에는 직장인들이 중앙에 줄지어 걷는다.

비즈니스 지구와 반경 2-3km를 벗어나십시오. 오래된 시골 마타투(봉고 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나는 도심의 북동쪽, 중앙 업무 지구에서 도보로 2-30분 거리에 있는 숙소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도심에서 하루를 떼어놓고 컨퍼런스센터, 성당, 모스크, 함께 식사할 수 있는 자바 커피하우스 등을 돌아다니는 것은 괜찮습니다.

짜증나고, 또 짜증나. 힐튼인지 뭐 그런건지 호텔이 있는데 커피를 마시러 들어갔는데 조용한거 빼고는 힐튼인지 호스텔인지 분간이 가지 않았다.

03. 나이로비 국립공원, 데이비스 셸드릭 센터, 기린 센터, 육식동물(레스토랑) – 일일투어…
나이로비 국립공원이 있는데, 세계의 수도나 도시에서 이렇게 가까운 또 하나의 대자연의 국립공원을 갖고 싶습니다.

도시에서 남쪽으로 차로 20분 거리에 국립공원이 있습니다.

울타리는 없지만 사자, 자칼, 하이에나 및 기타 포식자가 살고 있습니다.

물론 갸스는 사람이 사는 집 근처에는 나타나지 않지만 사람이 사는 곳에서는 목격된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갈 수 있지만 걸어서 들어갈 수는 없고(물론!
) 입구에서 차를 가지고 가거나 사파리 차량을 렌트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여행사에서 당일치기로 시내를 걷다가 잡혔습니다.

그 차는 사파리 차량이 아니라 그냥 차였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차량의 운전사와 가이드가 그곳에서 대학을 다녔던 남자여서 동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들을 수 있었다.

동물 찾기에 소질이 있어 코뿔소도 보았고, 기린, 임팔라, 얼룩말, 하마, 코리 버스터드 등 사파리의 신세계를 처음 접했다.

아침 일찍 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 말씀드린 제 일정은 오전 사파리였고, 11시나 12시에 나이로비 국립공원 아래에 있는 데이비드 셸드릭 센터에 갔다가 정상에 있는 Carnivore(육식 동물)이라는 레스토랑에 갔습니다.

나이로비 국립공원에서 점심을 먹은 뒤 기린 센터로 갔다.

그것은오고 있었다
아침에 동물들을 충분히 본 것 같아서 시간 맞춰 데이비드 셸드릭 센터에 갔습니다(느낌). 아프리카의 유명한 도토인 도토 잠보가 사는 코끼리 고아원입니다.

11시(혹은 12시)에 아기코끼리를 공개하고 우유를 주는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다른 때는 코끼리를 볼 수 없습니다.

제시간에 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무술장에서 봤던 초록색 옷을 입은 아저씨들과 함께 담장 안에 아기 코끼리들이 줄지어 서서 젖을 빨고 있는 퍼포먼스를 볼 수 있다.

코끼리가 한 상자의 우유를 아주 빨리 빨고 다른 상자를 탐내는 모습이 정말 귀엽다.

우유를 다 먹고 흙탕물에서 첨벙거리며 장난치는 모습을 보니 부모님 옆에서 귀여운 나이지만 참으로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코끼리의 이름과 사연을 소개하고, 응원을 독려하는 댓글을 날린다.

아침 일찍 투어를 시작했는데 속이 울렁거려서 점심을 먹으러 가기로 했다.

Lonely에 등장한 Carnivore 레스토랑으로 이동합니다.

나이로비 국립공원의 상부 부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우 큰 식당이며 숯불에 구운 동물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음료 주문을 받고(음… 터스커!
), 빵과 스프, 소스를 가져다주고, 바로 앞에 위치한 거대한 숯불구이(?)에 굽고 있는 고기 꼬치를 가져다준다.

입구 앞에 놓고 잘게 잘라 접시에 담는다.

넣어주세요 소, 돼지, 닭, 양 등의 기본(?) 고기는 물론 악어, 토끼, 칠면조 등의 고기도 맛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점점 더 다양한 종류의 고기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했지만, 동물을 보호하는 세계적인 추세로 인해 고기의 종류가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암튼 푸짐한 고기를 먹을 수 있어서 만족!

배부르게 다녀온 곳은 당연히 근처에 있는 기린센터였습니다.

멸종 위기에 처한 로스차일드 기린을 보호하는 곳입니다.

기린의 얼굴, 혀(어휴…), 목 등을 만져볼 수 있습니다.

뽀뽀하고 사진찍는 것으로 유명한 듯). 기린이 배부르게 계속 먹으면 어떡하냐고 물어보니 절대 그렇지가 않더군요…역시 기린이 냉담(기분 탓 )하고 기린이 와서 밥먹고 배가 불러도 돌아오지 않았다… 당연히 다른 음식이었다.

배고픈 기린들이 먹이를 구하러 와도 싸움은 일어나지 않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