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유식큐브 고르기 – 실리콘 이유식 큐브로 아기 이유식 재료준비 끝~!! ­

  아기 4개월부터 이유식을 준비하기 시작했는데… 벌써 아기가 7개월이 되었네요.   처음엔 쌀가루, 찹쌀가루만 있으면 되었는데점점 들어가는 재료수가 많아지면서 재료를 손쉽게 용량에 맞춰 보관할 수 있는 실리콘 큐브가 필요하더라구요.  모던하우스에 갔다가 실리콘 큐브가 있길래6칸짜리 2개를 구입했는데 당근이랑 시금치 채워놓으니 금방 다 쓰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중기 들어가면서 블루** 실리콘 큐브 3,6,9 (30ml,60ml,90ml) 쏙쏙 시리즈를 샀었는데 써보니 괜찮아서 이번에 디자인앤쿠에서 이유식 준비물 구입하면서 무채색 디자인이 깔끔해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30ml, 60ml 용량 1개씩 더 구입했어요~!

>

   너무 컬러풀하지 않고 깔끔한 그레이, 블랙 색상이라 더 맘에 들더라구요.   30,60ml 제품별로 뚜껑이 다르게 디자인되어 있어서 개별 재료를 안전하게 밀착 분리시켜줘요~!
   100ml에는 아기 이유식을 통째로 얼리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아요~!
  하지만 저는 얼리지 않고 냉장보관해서 바로바로 소진하기 때문에 30과 60ml를 선택했어요~!
!
이유식 냉장보관용으로는 좀 더 넉넉한 실리콘 반찬 용기를 따로 구매했구요.^^  60ml에는 덩어리 재료인 육류를 보관하기도 하고, 아직 아기가 먹는 양이 적은 초기 이유식을 통째로 얼리는 용도로 사용해도 좋아요~!
  30ml에는 다양한 야채 종류를 얼려놓아요~^^ 이게 제일 많이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6칸짜리 1알에 60ml, 12칸짜리 1알에 30ml 부피에요~!
   그런데 레시피에는 보통 g단위로 표시되어 있어 난감하긴 해요.  이유식 보관용기 중에는 부피 단위가 아닌 g단위로 표시해 판매하는 제품도 있었는데요.  재료에 따라, 또 같은 재료라도 굵게 다졌는지 곱게 다졌는지에 따라, 삶았는지 쪘는지에 따라, 꽉 눌러담았는지에 따라 큐브에 담았을 때 무게가 달라질 수 있어요.  그래서 저울을 사야하나 그냥 감으로 해야하나 고민 백만번째 하고 있네요~!
!

>

  뚜껑부분에 손잡이가 있어서 잡고 열기가 편해요~!
!
 세심하기도 하여라~^^

>

  이 전에 다이소에서 PP소재의 큐브를 마늘, 생강 소분해서 얼리는 용도로 구매했었는데요. 워낙 큐브크기가 작아서 한번 사용하고 난 뒤에 세척도 쉽지 않고, 그렇다고 열탕 소독을 맘껏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구요.   그래서 아기에게 먹이는 이유식 재료도 다 유기농으로 신경쓰는데 이유식 재료를 보관하는 큐브도 이왕이면 환경호르몬 걱정없는 실리콘으로 사용하고 싶더라구요~!
세척도 쉽고, 열탕 소독하면 재료 특유의 냄새도 없앨 수 있잖아요.  이유식 보관 큐브 제품 중에는 뚜껑이 플라스틱 소재로 되어 있는 제품도 있는데…가격은 좀 더 저렴하지만 가끔 냉동 후에 뚜껑 열기가 힘들다는 평이 있더라구요. (온도가 낮아지면 뚜껑도 딱딱해져서요.)  그래서 뚜껑과 본체 모두 실리콘인 제품을 선택했어요~!

>

 사실 이유식 큐브보다 더 맘에 드는 스푼~!
!
백코브라는 브랜드에서 나오는 백코브7822라는 제품인데요. 한국 전통 방짜유기로 약간 미니 삽 모양같아서 더 귀엽더라구요. ^^  현재 디자인앤쿠 홈페이지에서 8만원이상 구매시 사은품이라… 전 이유식준비물 구매하면서 아~!
이 스푼때문에 더 이것저것 샀네요.

미리 사용 전에 열탕 소독해서 말려뒀어요.2분 정도만 담궜다 꺼내어 세척하면 되구요.

    소재별로 변형이 일어나지 않고 견딜 수 있은 온도가 있어요. 실리콘의 경우에는 -40도에서 250도까지 견딜 수 있어요~!
  열탕 소독은 2분정도면 OK~!
!
  전자레인지를 이용시에는 제품 표면에 충분히 분무해주고 30초정도 데워서 소독이 가능해요.

>

   소고기 죽 만들려고 삶아서 믹서기로 갈아둔 소고기 안심을 사용한 뒤에 나머지는 큐브에 보관하려구요.

>

  전에는 티스푼으로 여러번 떠서 담았는데 큐브사이즈랑 스푼 사이즈가 비슷해서 담기 편하더라구요.

>

  다른 빈칸에는 다른 재료들을 넣으려구요~^^이유식 큐브에 이왕이면 같은 재료로 통일시키는게 좋겠지만 디자인앤쿠 제품은 뚜껑부분이 각각의 큐브를 분리해서 압착시켜주기 때문에 다른 재료를 넣어 냉동시켜도 조금은 안심이 되더라구요.

>

1) 사용하다가 유난히 끈적인다면…베이킹소다를 끓는 물에 넣어 열탕 소독 후 꺼내 세척해주세요~!
2) 색배임이나 냄새를 제거하려면…소주:물(1:1) 설탕:물(1:2) 쌀뜬물 중 한 가지에 4시간이상 담근 후 스펀지로 닦아 흐르는 물에세척 후 햇빛에 4시간 이상 자연 살균해 주세요.3) 물얼룩이 계속 생긴다면…식용유를 거즈에 묻혀 코팅하듯 실리콘제품을 닦아주세요~!

이상  아기 이유식 재료 보관용기 “실리콘 큐브” 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
!

www.designnk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