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클라우드 사용법을 알려줘 합니다. 아이폰 자동 백업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또 비가 오는 수요일이네요오늘도 자정 라이딩은 지나가버렸네요ㅠㅠ 라이딩 후에 샤워를 하고 자면 천국이 따로 없습니다만.

아이들이 요즘 집에만 있다 그래서 그런지 기운이 넘쳐요어제는 아버지와 어머니를 따라가느라 힘들었지요.어렸을 때가 엊그제 같은데 물론 지금도 아기지만 어느덧 커서 엄마 아빠와 함께 자전거 타는 아이들을 보면 신기하기만 합니다.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무언가가 어렸을 때부터 커서 계속 해서 함께 하는 시간이 계속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아이폰에 있는 기능입니다.

아이폰에는 자동백업기능이 있는데, 물론 이것은 부분유료서비스이긴 하지만 금액이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중요한 자료가 핸드폰 안에 많으신 분들은 체크를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아직 한 번도 아이폰을 사용한 적이 없는데 어느 순간부터 아내는 아이폰만 사용하는 아이폰 사용자가 되어 있더군요.심플하고 괜찮으세요? 옆에서 보면 꽤 복잡해보이는데요. 제 아내사진첩에는 아이들 사진이 항상 가득차있어서 나름대로 소중한 추억이 가득하다고 할 수 있어요.하지만 저도 아내도 귀찮은 편이라서…다른 보존 기기에 백업을 하거나 할 수 없습니다.

하려고 마음먹어도 3일 돼요하지만 아이클라우드에 가입하고 나서는 신경 쓰지 않아도 되니 편리해요. 아이폰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도 아이클라우드라는 이름은 들어봤는데 이게 어떤 기능인지 정확하게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이렇게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먼저 아이클라우드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기본 5GB가 무료로 제공되며 더 많은 용량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유료 서비스로 이용되어야 합니다.

아이클라우드는 아이폰 내에 자신의 자료를 자동으로 백업해주는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쉬우실 것 같습니다.

먼저을한번살펴보도록할게요.이제 저장 용량을 얼마만큼 사용할 수 있으며, 얼마나 사용 중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폰 설정화 화면을 보면 다양한 설정 리스트가 있을 거예요.이 중에서 일단 ‘일반’ 메뉴 부탁드릴게요

그러면 위에서 여섯 번째로 “iPhone 저장 공간” 메뉴 보이시죠?들어갑니다 🙂

그럼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용량이 표시되는데, 이 기기는 256GB의 저장 용량이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것인데, 이 중 44GB 정도만 사용하고 있군요.이 기기는 용량공간은 아직 충분한 것 같아요.용량이 부족하신 분들은 백업 후에 꺼주셔야 다시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제 휴대 전화의 용량도 확인했으니 백업은 어떻게 하는지도 살펴 볼까요?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한 백업 방법을 보겠습니다.

똑같이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 주세요.그럼 이번에는 맨 위에 이름 보이시나요?아이폰은 처음 사용할 때는 아이폰 전용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데 구글을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휴대폰과 비슷한 경우입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도 구글 아이디를 설정해야 사용할 수 있어요. 아이폰도 마찬가지예요.아이폰 계정을 만들어야 해요.그 때 설정한 이름이 표시됩니다.

이름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되는데 구독 밑에 보시면 아이클라우드가 보이시나요?’iClond’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아까 보존공간을 확인했던 것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이 화면은 기능이 조금 다르지만 보시면 사용중인 저장공간 표시 아래쪽에 저장공간 관리 메뉴가 나올 겁니다.

들어오세요

그러면 화면이 보여요 맞죠? 현재 이 기기는 아이클라우드 200GB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위 화면이 현재 기본 5GB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그 후, 대량 백업을 하기 위해서는, 월 결제가 필요합니다.

사실 요즘은 휴대전화 자체의 사진기능이 아주 뛰어나.사진 한장당 용량이 꽤 커요.ㅠㅠ 그래서 무료 제공량인 5GB는 바로 사용되는데요, 저희 와이프는 현재 월 3300원에 200GB의 저장 공간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니 선택하세요.^_^ 가입을 하시면 자동으로 월 결제가 이루어지는데, 한 가지 장점이면 가족모두 공유가 가능하신데, 만약 아내와 제가 둘 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면 둘 중 하나만 월 결제에 가입하시면 함께 백업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대의 휴대 전화로 자동적으로 백업이 이루어집니다.

위에서 보신 설정 – 이름 전 – iCloud로 들어간 화면 입니다.

여기서 백업 할 리스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시면, 사진과 연락처등이 백업 항목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메모나 메시지 등 소등되지 않은 항목은 백업 대상에서 제외되었지만 이렇게 백업할 항목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백업됩니다.

휴대전화를 분실해도 아이클라우드 아이디로 연동하면 자료를 모두 찾을 수 있어요.중요한 데이터가 있을 경우 미리 등록 설정을 해두면 만일의 상황을 예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거기다 번거롭게 직접 백업해주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큰 장점이 아닐까 싶어요. 물론 아주 무료 서비스는 아니지만 가족끼리 아이폰을 여러 대 쓸 정도로 좋겠죠!

어떻게 좀 도움이 됐을까요? 결론적으로 제 개인적인 의견은… 일단 아이폰 사용자들은 5GB 무료 백업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죠.이용을시작해보고중요한데이터가많다면용량을추가로사용해도좋을것같습니다.

그래도 월 지불이 조금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외장 기기에 매번 백업을 개별적으로 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소중한 데이터를 잃지 않고 지킬 수 있을 겁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궁금한 거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제가 아는 부분은 알려드릴게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