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만두 맛집 종로 지천루 중국집에서 먹부림~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전시회를 보고 저녁을 먹기 위해 서울만두 맛집을 찾았습니다.

츄이촌루라는곳,만두로유명한곳!
만두뿐만아니라다른음식들도시켜봤어요.

확실히 먹어보고 유명한 데로는 이유가 있다고 느꼈지만 음식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너무 맛있어서 완전 반해서 먹었어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7길 9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7길 9 * 운영시간 11:30 ~ 21:30 (브레이크타임 : 15:30 ~ 17:00)

미디어 아트도 보고, 추상화, 인물화, 외부 전시까지 인상깊었던 후, 경복궁을 지나 옆의 이곳으로 가는 길, 날씨도 좋아졌습니다.

종로 중국집은 확실히 좀 더 느낌이 있어요.힙합이라고 할까요?1,2층 자리가 넉넉해서 그런 부분도 마음에 들었어요.

수요미식회 나갔을 때 기억했다가 꼭 가봐야 했던 곳이지만 저뿐만 아니라 친구들도 만두를 좋아하기 때문에 궁금해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내부는 혼밥도 가능하고 간단하게 술 마시기에도 아주 좋았습니다고량주와 함께 드시는 여러 가지 안주들이 많았습니다.

역시 자하문 근처에는 멋진 곳이 많은 것 같아요.수많은 빌딩 숲 속에서 발견된 곳은 더욱 기억에 남습니다.

특히 창가 자리는 데이트 하기에도 딱 좋을 만큼 감성도 넘치네요.정착하고 빠른 주문부터 시작!

만두는 고기, 만두, 해물, 물만두, 군만두였고 식사류는 유니짜장, 볶음밥, 차돌박이, 마파두부, 오향냉면이 있었습니다.

요리는 오향장육 생등심탕수육, 사천우육탕수육, 칠리새우, 크림새우감풍기, 완자, 가지튀김, 멘보샤, 청경채볶음, 대게볶음, 유산슬, 삼선탕, 해삼란탕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냉면, 깐풍기, 만두 시켰어요~ 둘이서 주문을 많이 했나 했는데 역시 맛있어서 배부른데 다 먹어버렸거든요반찬은 단무지와 단양파가 나와서 춘장에 찍어먹으니 최고:)

오향냉면이랑같이먹기도하고만두랑같이먹기도했는데아삭아삭하고항상식감이좋은그런반찬이네요.그래서 꼭 필요하거든요

촉촉하게 익은 만두는 안에 육즙이 듬뿍 들어있어서 이 맛이 정말 탁월해요!
그래서 서울만두 맛집으로 유명한 것 같아요.

안에 고기가 꽤 들어가 있고 만두피도 적절하고 속재료를 하나로 합치는 매력이 있어요그래서 간장에 찍지 않아도 맛있더라고요

저는 냉동도 잘 먹어서 좋게 먹는데 이건 정말 다른 음식이라고 생각했어요.이게 진짜 뭔 줄 알아

찜으로 만든지 얼마 되지 않아 다른 것으로 김이 나지만, 풍미가 있으면서 담백함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입니다.

만두도 하나하나가 꽤 크고, 상태도 많고, 게다가 평범해 보이지만 확실히 먹어 보면 퀄리티 자체가 높고 종로 중국집만의 비결이 있다고 느꼈습니다.

다시보니 군침이 도네요 ——————————————————————————————다른 종류의 만두는 어떨까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만두는 확실히 제 입맛에 딱 맞아서 먹어보니 딱 한 번에 먹었네요.역시 맛있는 건 못 참는 법!

바로 튀겨서 만든 깐풍기는 매워서 더 좋았지만 땅콩이 잘 들어있어서 더 잘 어울렸어요.볼륨도 있지만 ‘대’ 못지않게 충분했습니다.

깐풍이라는 단어는 국물이 말이지 바짝 마르게 졸여서 만든 요리라고 하는데 확실히 소스의 맛이 표면 튀김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더욱 감칠맛이 있는 것 같습니다.

서울 만두가 맛집이다 라고 생각했는데, 풍기도 아주 잘 만들 수 있는 곳이었어요!
매운 맛도 깔끔하고 겉 맛은 유지돼 끈적임이 없는 것이 매력이다.

후후 불어먹으니 포만감도 대단하네요.이거는 식사할 때도 그리고 안주할 때도 잘 어울리는 음식이라고 생각해요

크림새우를 시킬까 했는데 닭고기가 먹고싶어서 먹었는데 엄청 촉촉하고 살코기가 부드러워 JMT에요~~~~

중국집에서 짜장면이나 탕수육을 많이 시켜 먹었어요새는 이렇게 먹어보지 않은 음식을 시켜먹는게 재밌어요.전혀 접해보지 못한 음식이나 음식을 시켜먹으면 확실히 새로울 것 같아요

자, 저는 차사이에서 많이 들은 반찬도 나왔습니다.

식감이 독특하고 면 요리랑 먹으니까 더 좋았네요.

오향냉면이라는 5가지 한재료를 고아서 만든 고기에 특제스프와 오이, 계란 지단 그리고 땅콩소스까지 얹어서 너무 이국적이던 이 국수!
처음 먹어보는 맛이에요~

위에 살얼음이 있어서 더 시원해지고, 면도 보통 냉면과 다르기 때문에 그 부분이 뭔가 달라진 것 같아요.

면도 끓이는 게 적당하고 너무 퍼지거나 너무 익히지 않아서 탱글탱글한 거예요.국물이 은근히 매력이 있어요

위에 토핑된 고기는 족발 스타일인데 이렇게 먹으면 여름에 딱 맞는 것 같아요.역시 면 요리에도 이런 양념을 올려야 텐션이 올라가는 것 같아요

서울 시내를 돌아다니며 땀을 많이 흘렸는데 얼음동 국물은 갈증 해소에 일품이었어요.매운 거랑 이거 같이 시켜도 될 것 같아요

저는 깐풍기가 매워서 이거랑 같이 먹으니까 중식이 됐어요새로운 음식에 도전하고 싶은 사람에게 해주고 싶은 요리네요.

오이 아삭아삭한 맛도 토핑으로 적합했는데 식초에 싸서 먹으면 더욱 제 입맛에 잘 어울립니다.

이곳은 배달 민족이나 쿠팡 이츠, 요기요로 배달이나 테이크 아웃도 가능하므로 그 밖에도 메뉴를 주문하겠습니다.

MMCA에서 작품도 보고 서울만두 맛집에서 이것저것 먹고 다시 경복궁 근처를 산책하는 알찬 하루였습니다.

다음에 더 많은 친구들과 함께 가고 싶은 곳!

서울만두 맛집

일부 메뉴는 제공받아 솔직하게 리뷰를 작성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