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컨설팅 저를 만나니 다들 속이 후련하시다네요! ­

>

안녕하세요 리더스베스트서울 김현규 팀장입니다.

​​오랜 기간을 봐도 여전히 기억하지 못하는 것들이 참 많죠?​​대표적으로 100원짜리 동전에 누가 새겨져 있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아마 계실거에요.​​우리가 늘 본다고 다 아는건 아니며, 사실 익숙한 것만으로는 늘 한계가 생기기 마련인데요.​​뭐든지 익숙해지면 더 이상 눈길을 주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 고객분들과 “보장성 건강 자산” 관련 상담 과정에서도 제가 충분히 느끼고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감당하기 버거운 일(건강 위험)이 발생하는 상황을 대비하여 20년이라는 결코 짧지 않은 약정으로 “건강 플랜” 하나 정도 마련했지만 도저히 품질의 좋고 나쁨을 스스로 구분할 수 없고, 내는 만큼의 제대로 된 값어치를 하는지 여부조차 신경을 잘 쓰지 않으시죠.​​익숙함에 계속 젖어 있으면 안됩니다.

​​보험컨설팅 과정에서 본인 스스로 관심과 참여가 다소 부족했던 분들은 더 이상 늦지 않게 “현상 파악” 부터 다시 해볼 필요가 있다는 점 꼭 말씀드리면서 본격적인 오늘의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

보험컨설팅 성공적인 결과물과 함께하려면 설계사에게 전적으로 의지하지 않고, 설계사가 주도하는 방향으로 아무 의심없이 따라가지 않는 기본 자세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런 과정이 생략되었음에도 100% 만족스러운 플랜을 마련하셨다면 꽤나 운이 좋은 케이스라고 보시면 되구요.​​실제로는 본인이 의도했던 목적과 전혀 다른 상품이거나 혹은 겉은 화려해보이는데 내실은 전혀 없는 플랜으로 된 경우가 더 많죠.​​그래서 양방향의 소통이 정말 중요합니다.

​​컨설턴트는 양심적인 정보 제공으로 고객을 충분히 납득시킬 의무가 있고, 고객은 반드시 본인 스스로 확신이 생겼을 때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

그럼 도대체 보험컨설팅 어떤 담당자와 함께하면 좋을까?? 궁금하실텐데요.​​저 김팀장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장점은 한가지 옵션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플랜을 두루두루 다룬다는 점입니다.

​​A회사의 전속 설계사는 A상품만 취급할 수 있으며 B회사의 전속 컨설턴트는 오로지 B상품으로만 안내할거에요.​​각자 자기 플랜이 최고라고 할 때 저 김팀장은 다양한 시선에서 그 격차를 다 잡아낼 수 있는 힘이 있죠.

>

보험컨설팅 꼭 필요하신 분들의 유형은 크게 2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첫째, 아예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준비하는 분들!
!
​​사실 첫번째 케이스는 매우 심플한 편이에요.​​고객이 원하는 니즈와 플랜 작성에 필요한 기본적인 정보 (연령, 직업급수, 치료이력 등)를 파악한 뒤 가장 이상적인 옵션으로 제안드리면 되기 때문이죠.​​여기서 한가지 중요한 사실이 있습니다.

​​처음 준비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기준점 잡기”를 어려워하시는데요.​​어느정도로 마련해야 든든한 구성이 되는지…? 본인 연령대에서는 보통 얼마 정도씩 매달 납입료를 내고 있는지… ?​​본인의 경제여력을 고려하지 않은 채 절대 남의 기준점을 그대로 따라가는 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오히려 초기 과한 욕심은 “유지의 어려움”에 봉착할 가능성이 크거든요.​​따라 무리없이 건강에 투자할 수 있는 합리적인 본인만의 기준선을 미리 그어넣고 실제 그대로 적용시키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지 않을까 싶어요.​​둘째, 적절한 증권 리모델링 작업이 필요하신 분들!
!
​​보험컨설팅 담당자의 진짜 실력이 나오는 부분이 바로 증권 리모델링 (보장 분석) 입니다.

​​조금 찝찝하다고 하여 무조건 “해지” 가 능사는 절대 아니고, 정확한 팩트 체크를 통해 득과 실을 따져 방향성을 잡아야 하는데요.​​증권 구성안을 정확히 꿰고있는 전문적인 지식과 눈에 보이는 현상 그대로 전달할 수 있는 진솔함이 요구되죠.​​과장이 아니라 실제 많은 분들께서 저 김팀장을 찾아주시는 이유는요??​​제가 제시해드리는 리모델링 개선안이 고객분들로부터 충분한 설득력을 얻고 있어서가 아닐까요. ​​신규/보완 플랜을 준비할 때 여러분께서 꼭 미리 알고계시면 도움되는 정보 몇가지 전달드리고 포스팅을 마칠까 합니다.

​1. 3대질병 대비(핵심★☆★☆)

>

사실 병원에서 치료받고 나가는 사소한 질환, 약값은 스스로 해결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겁니다.

​​하지만 암, 뇌 그리고 심장질환으로 문제가 생긴다면 본인의 어깨로만 지탱하기 힘든 무거운 짐을 지게되는데요.​​따라 3대진단비 (암, 뇌,심장) 만큼은 보장 범위에 신경을 써서 빈틈없이 탄탄한 준비가 필요한 것이죠.​​2. 갱신형 VS 비갱신형

>

연령대가 젊은 축에 속하는 경우에는 비갱신형의 프레임으로 씌우는 것이 훨씬 안정적인 유지를 도와줍니다.

​​정해진 납입 구간만 완주하고 나면 만기까지 비용 지출에 대한 부담없이 편안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거든요.​​하지만 갱신형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한 상태에서 어떤 목적성 (특정 기간동안만 보장)을 두고 선택하는 갱신형 전략은 괜찮은 결정이라는 점 또한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 월 불입료 절감 방안 활용 – 무해지환급형

>

구성도 구성이지만 월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노력도 가미가 되면 고객입장에서 더욱 좋겠죠?​​같은 조건이라도 월 30% 정도 부담을 낮춰 운영가능한 전략이 바로 무해지환급형 입니다.

​​납입기간 중도 환급률은 전혀 발생하지 않으므로 부담되지 않는 적정 수준 내에서 마련하는 자세가 매우 중요하겠지요.

오늘은 보험컨설팅 방법을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본인 혹은 가족의 증권 내역이 찝찝하시거나 혹은 건강 보장 자산의 필요성을 느끼셨다면 언제든지 저 김팀장에게 문을 두드려보세요.​​양심적인 컨설팅!
최적의 설계안 수립!
!
꼭 약속 드리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