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 캐릭터 매력 학원물 로맨스 웹툰 추천 [굿바이 사돈!]

 

남들은 핸드폰으로도 웹툰을 그렇게 많이 보는데.. 남들은 디지털로 꼬박꼬박 챙겨가는 저이지만 책만큼은 종이책을 고집합니다.

그래서 웹툰도 단행본으로 나올 때 구매해서 보는 편!
오늘은 고등학교 박작가의 타임워프 청춘로맨스 굿바이 사돈!
을 읽어봤습니다.

2018년 9월부터 다음 웹툰에 연재되고 있는 월요일 웹툰입니다.

작가는 고등학생님!

사실 이 작품은 2017년에 열린 ‘다음 온라인 만화 공모대전 5’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이에요!
신인 웹툰 작가의 육성과 만화 원작 및 산업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는 행사인데, 고등학교 박 작가가 대상을 수상하고 상금도 타 다음에 정식 연재도 가능해진 것+_+

http://webtoon.daum.net 웹툰 view good byeinlaw 사돈 관계가 된 남녀. 이제 막 모든 것을 되찾을 수 있는 기회가 눈앞에 있는데!
webtoon.daum.net 4월 20일 총 73화로 엔딩이 나오고, 요즘 외전이 연재되고 있어요. 평균 별이 무려 9.9야.. 어떤 작품을 그리고 있나요? ‘특히 츤데레’의 1권이나 읽어요~

이번 단행본으로 엮이면서 작가님이 새로 표지 일러스트도 따로 그리고 미공개 추가 페이지인 ‘헬로 사돈’을 추가해서 그렸다고 합니다.

거기에 한정판 굿즈로 렌티큘러 카드도 증정되며, 2권에는 주인공 미공개 도안이나 초기설정까지 포함!

>은 다에와 항올가 주인 되는 학원 로맨스입니다.

다에 언니와 항올의 오빠가 결혼한 날 불의의 사고에서 두 사람이 죽게 되고 그래서 다투고 있던 다에와 항올까지 교통 사고를 당한다.

깨어나면 고등학생 시절로 돌아간 두 사람이 누나의 결혼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타임워프 작품입니다.

하필 다애와 한얼이 고등학교 때 서로를 절대 보고도 못봤던 앙숙이라니… 이러쿵저러쿵 달달한 로맨스까지 어떻게 발전할지 모르는 재미가 있는 작품입니다.

이번 단행본화로 만들어진 특전!
그건 렌티큘러카드인데 >_< 매진까지 동봉되는 거라고 들었는데 저는 다행히 다에의 렌티큘러카드가 왔어요:-) 아마 다에가 성인이 되어서 잘나가는 모델이라는 컨셉인것 같았어 고등학교시절에도 일성이 있었고 성인이 되어서도 변함이 없을듯 해요. ㅎㅎㅎ 이거 보니까 한얼 렌티큘러 어떤지 궁금하네요.

1권 목차입니다총 9개의 에피소드가 있으며 마지막으로 특별부록으로 헬로 며느리가 새롭게 들어가 있습니다.

현재 2권까지 출간이 되고 있기 때문에, 약 18권분이 출간이 되고 있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입니다.

🙂 외전을 제외하고 73권분이므로, 모두 단행본으로 출간이 된다면, 약 8~9권분이면 나올 것입니다.

초기에는 누나 오빠의 결혼식 장면이 나오면서 서로가 악연이었던 과거를 잠시 회상하는 장면이 나와요.딱 봐도 빨간 테를 쓴 혜신이 중간에서 갈등 만드는 역할 되겠어-_- 다혈질의 다애와 모범생이 부딪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하필이면 이 둘이 사돈지간이라는 아이러니한 얘기를 짧게 보여주네요.

그런데 아무리 슬픈 상황이라지만 이건 한 가지가 나빴어…. “결혼식이 끝나고 바로 신혼여행을 가자고 한게 다애언니니까 사고가 난것도 언니의 책임이라니!
? 결국 둘은 사고원인을 놓고 실랑이를 벌이다가 돌진하는 트럭을 보지 못하고 사고를 당하게 된다!

거기서 끝났으면 웹툰 얘기가 안 풀렸겠죠영문을 모르고 눈을 뜬 두 사람은 자신들이 과거로, 그것도 악연이 시작된 고교 시절로 되돌아갔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상하게도 둘 다 사고 당시까지 기억을 모두 갖고 있는 상태에서 돌아온 과거!
그 의미를 찾고 있던 두 사람은 이 시기가 언니 오빠가 처음 만나서 연인이 된 시기라는 것을 알고 다에 씨의 일기를 힌트로, 둘이 만나서 연인이 되지 않도록 방해한다는 계획을 실행한다는 것이 웹툰의 내용입니다.

사고가 났을때는 한알의 화살개가 정말 나쁜놈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면 다에씨가 무척 좋아했다는거 ㅠ정말 슬픔때문에 넋이 나갔나봐요. 건달처럼 보이는 다애와 유명한 모범생 한얼의 성격 대비 때문에 이 웹툰이 더 재미있어지는데요.아무래도 학원들은 서로 티격태격하면서 자신도 모르게 서로에게 빠져들어가는걸 보는 재미가 있겠죠!
bbb작화도 좋고, 주연 캐릭터들의 성격이 좋아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는 웹툰이었습니다.

시간가는줄모르고읽을만한웹툰으로학원을좋아하시는분들은정말재미있게읽으실거예요.나도 앞으로 지켜보게 될 것 같아!
:D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