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황과 2023년 목표

한 달 정도 쓰겠습니다.

자꾸 생각이 났지만 취업을 준비하기 위해서가 1순위였습니다.

이력서와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각 회사에 지원할 때 커버레터를 여러 번 쓰고 수정했고, 산업사무직을 준비하다 보니 지원하는 자리가 많지 않아서 지원을 하고 기다렸다 1- 이주. 기다리는 동안 면접 준비, 지원한 회사의 게임 플레이 및 분석 등을 했습니다.

그리고 한 달이 지났습니다+@. 최대한 많은 자리를 잡고 면접을 많이 보는 게 중요하다는 영상을 봤는데 기술직 종사자들의 특성상 지원할 회사가 많지 않아서 할 수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구직에 실패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원한 회사에서 연락이 올지는 두고 봐야겠지만 지금은 지원할 회사가 없어서 연락이 안 되면 앞으로 어떻게 시간을 보낼지 결정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지막 회사에 합격해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먼저 취업에 실패한 이유를 생각했습니다.

첫째, 내 포트폴리오는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았습니다.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 개발, 간단한 2D 게임 개발 등 전 직장에서 일한 결과다.

업무능률 향상 프로그램은 그렇게 믿었지만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았을 수도 있다.

비효율적인 업무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는지, 아니면 프로그램 개발을 마칠 필요가 없는 상황에서 다른 동료들에게 이타적인 행동을 했는지 매우 단순하게 행동한 것인지도 모른다.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게임 개발은 실제로 그보다 더 중요합니다.

전 직장에서 작업한 결과물이 단순한 구성의 2D+ 캐주얼 게임이어서 그다지 매력적이지는 않았습니다.

직장에서 하다 보니 개인 작업보다 훨씬 깔끔하고 멋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문제는 너무 깔끔해서 보여드릴 게 없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업무능률향상 프로그램의 매력을 느꼈어도 망설였을 것 같다.

충분히 매력적으로, 남들에게 보여질 수 있고 할 말이 많은 전개를 만드는 데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올해 고용 상황이 좋지 않다는 말을 자주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고레벨 지원자들의 자리가 한정되어 있고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데 그 영향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결국 내가 잘해야 하는 문제다.

사실 제가 너무 깊이 생각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4개의 직책에 지원했지만 그 중 2개는 정규직입니다.

한 직책은 아마도 약간 늦었기 때문에 누군가가 이미 선택되었고 다른 직책은 방금 지원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두 군데 뒤로 물러났을 때 사실 약간의 충격을 받았습니다.

아~ 저만 그랬나요? 약간의 혼란도 있었습니다.

지금은 조금 나아졌습니다.

정규직은 “지금은 인력이 필요하지 않지만 유력한 사람이 지원하면 고려하겠다”는 식이다.

사실 좀 조급하다.

전 직장에 다녔더라면 1년 안에 병역 문제는 반쯤 끝났을 텐데, 저도 빨리 취업해서 경력을 쌓고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어요. 그래도 너무 서두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짧게는 1년, 길게는 2년, 다행히 시간은 상황에 따라 충분하다.

그래도 너무 낙관적으로 시간을 낭비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나는 이상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단계적으로 달성하고 직장 생활을 거치지 않더라도 계속 성장하고 싶습니다.

지금까지의 일들을 돌이켜보면 그땐 아쉬움과 고생도 많았지만 돌이켜보면 다 의미있는 시간들이었기에 앞으로 취업하기까지의 시간도 그랬을 것 같아요. 운 좋게도 나는 여전히 많은 선택권이 있습니다.

여기서 말을 멈추고 블로그에 글을 쓰지 않는 두 번째 이유는 제가 개발하던 테일즈사가 크로니클 블래스트의 영향이었습니다.

이전에 항상 차단되었던 곳에서 다시 차단되었습니다.

이미지 리소스가 부족합니다.

예전에는 항상 내가 만들고 싶은 게임을 생각하고 개발했는데, 리소스를 모으는 과정에서 항상 막혀서 게임을 버렸어요. 이번에도 마찬가지였다.

도트를 사용하면 조금 더 쉬울 줄 알았는데 도트도 정말 쉽지 않았습니다.

정말 간단한 포인트 하나에도 몇 시간 촬영의 스트레스가 많이 날아갔습니다.

몇 달 동안 그림을 잘 그리려고 노력하다가 포기했는데 그림이 내 것이 아니었던 것 같아요. 어렵고 재미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겨내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번에는 무슨 일이 있어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진 한장만 올려도 개발을 끝마칠것을 약속드립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느꼈던 점은 AI 도면이 만능이 아니라는 점이었습니다.

처음에는 계속 돌리면 원하는 이미지가 나올 줄 알았는데 아무리 돌려도 원하는 이미지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원래는 AI 드로잉으로 그린 ​​일러스트를 쓰려고 했는데, 기존 일러스트에서 약간의 변화에 ​​맞춰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명확한 Halo 및 등급) 다행히 세 번째 RPG에 대한 아이디어가 거의 완성되었으며 꽤 잘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실제로 만들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요. 아무튼 앞으로의 계획은 이렇습니다.

1. 테일즈 사가 크로니클 블래스트 개발 완료

이미지 리소스 부족으로 인해 개발이 중단되는 악순환을 끊을 수 있으며, 게임 개발을 직접 완료하는 좋은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향후 게임 개발에 큰 자신감을 갖고 결과에 따라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획을 완성하고 포인트를 모으는데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겠지만, 아무리 시간이 걸려도 3개월이나 올 하반기까지는 충분히 할 수 있을 것 같다.

2. 하나 이상의 게임을 상품화

많은 게임 개발자 채용 공고 내용 중 게임 상용화 경험이 있는 사람을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런 걸 하고 싶었는데 지금은 가능할 것 같아요. 어려운 일도 많겠지만 인터넷에 정보도 많고, 많은 사람이 닦은 길을 걸으면 반드시 이룰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내가 개발하고 싶은 것을 개발하는 것보다 시장을 분석해서 수익창출을 고려하여 대중화될 수 있는 것, 포트폴리오로 쓸 수 있는 것을 개발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이 목표를 달성하면 아마 취업 시장에서 충분히 매력적일 것입니다.

저는 올해 이 목표를 달성하고 싶습니다.

올해는 이 두 가지만 이룰 수 있다면 만족스러운 한 해가 될 것 같아요. 나는 이것을 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장기 목표만 세우는 건 너무 추상적일 것 같아서 단기 목표도 세웠다.

1. 테일즈사가 크로니클 블래스트에서 사용하기 위해 매일 최소 1포인트를 가져갑니다.

The Tales 회사는 Chronicle Blast 개발에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사실 굉장히 무서운 목표인데 어떻게든 하루에 한 장 정도는 찍을 수 있을 것 같고 촬영을 하다 보면 익숙해지고 속도도 빨라질 것 같아요. 개발을 완료해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설정한 목표입니다.

2. 매일 “무엇이든”을 개발하고 Github에 업로드하십시오.

응모한 회사 중에 깃허브 주소를 요구하는 회사도 있었는데, 깃허브에 올리는 게 공명을 일으킬 수 있을 것 같다.

Github에 올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3. 나는 정기적으로 블로그를 하려고 노력한다.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내 생각을 글로 정리하는 것은 생각보다 오래 걸리는 작업이다.

이 글은 거의 2시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하루가 끝나면 내가 매일 한 일을 Github 업로드에 보고하거나 그냥 내 생각을 적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런 것들을 하루이틀은 몰라도 일주일, 한 달이 지나면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어두면 나중에 보고 기억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스스로 세운 목표입니다.

4. 나는 밤에 자고 아침에 일어나려고 노력한다.

늘 고민하고 노력하지만 헉 하는 순간 내 삶의 패턴이 무너진다.

그것을 되찾는 것은 매우 어렵고 새벽이나 아침에 잠자리에 들고 오후에 일어나는 것은 매우 불편한 날입니다.

의욕도 없고 하루 종일 피곤하다.

생산성이 절반 이하로 떨어지는 문제가 있어 정상적인 삶을 살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오후에 졸리면 잠시 눈을 감는 대신 하루 일과를 마치고 깨어 취미 생활을 해야 한다.

오늘은 새로운 깃허브 주소를 파헤쳐 닷짓을 하고 자기 전에 블로그에 글을 올릴 예정입니다.


이전에 포함되었던 포인트입니다.

Gallag의 비행선을 보는 것조차 몇 시간이 걸렸습니다.

사실 도트도 도트인데 작아서 확대하고, 늘어난 이미지가 깨져서 다시 보정하고, 가장자리가 이상해서 보정하는 작업을 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오늘의 주제를 실제로 다루어야 할까요? 잠시 생각했지만 그러지 않았다.

오늘은 적으로 쓰기에 적합한 이미지를 찾아서 포인트를 짚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