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의 토목 기술 – 이집트의


고대 건설 기술을 사용하여 만든 이집트 피라미드

건축은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했을 뿐만 아니라 통치자의 업적을 기리고 적의 침략으로부터 재산을 보호하는 데에도 사용되었습니다.

쉬운 목차

이집트의 피라미드

피라미드는 이집트 왕의 무덤을 위해 지어진 것으로 여겨집니다.

피라미드 안에서 썩지 않도록 시신을 후처리한 여러 미라와 미라의 안부를 기리기 위해 함께 묻었다고 여겨지는 보석과 장신구가 함께 나왔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이집트에서는 100개 이상의 피라미드가 발굴되었으며, 그 중 이집트 북부에 위치한 기자의 대피라미드는 거대한 규모로 인해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꼽힌다.

그 크기는 현대 첨단 기술에도 불구하고 돌을 어떻게 운반하고 쌓고 피라미드를 세웠는지 궁금하게 만듭니다.

나일강을 이용하여 운반하고 건축했다고 하는데 이를 증명할 증거가 부족하여 유력한 ​​이야기로 남아 있을 뿐이다.

만리장성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세계적인 역사적 군사시설로 유명한 만리장성은 중국 베이징, 산둥, 칭하이, 쓰촨 등 여러 지역에 걸쳐 있으며 길이는 5,000~6,000km에 이릅니다.

이처럼 거대한 규모의 만리장성의 주요 목적은 적의 침입을 막는 것이었고, B.C. 진(秦)나라에서 명나라(明代)까지 건설되었다.

로마의 길

로마의 도로는 로마의 군사적, 경제적, 문화적 성장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으며, 특히 로마 전성기에는 도심에 30여 개의 거대한 군사도로가 밀집해 있었다.

이 도로를 이용하여 로마군의 이동과 한 나라의 군대가 어디로 가는지 등의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하고, 군대에 공급할 보급품을 신속하게 수송하고 다른 나라와 교역할 수 있었습니다.

로마의 도로는 용도에 따라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유형

공도

국가 소유의 땅에 국가가 건설한 도로로, 무역과 군사 이동이 가능하도록 다른 공공 도로나 바다나 강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군사 도로라고도 합니다.

사도

사유도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개인이 자신의 땅에 만든 도로입니다.

이 도로 역시 지역 주민들이 공용으로 사용했으며 연결 지점과 이점에 따라 시골길 또는 농경도로라고도 불렸습니다.

지역 거리

지방도는 마을과 마을을 연결하는 도로이며 자금원에 따라 공공 또는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