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자동차 예열 방법

겨울철 자동차 예열 방법


겨울철 자동차 예열 방법
겨울철 자동차 예열 방법

공회전은 엔진 시동을 걸고 아무런 움직임 없이 엔진만 계속 켜진 상태를 말합니다.

차량을 밤새 방치하고 처음 주행을 시작했을 때 엔진을 적절하게 예열하는 과정입니다.

워밍업은 차량이 완전히 주행할 수 있는 상태가 되기 직전, 수온계가 움직이기 시작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이렇게 워밍업을 하는 사람은 많지 않고 사실 불필요하다.

이 경우 기술 진보라는 단어를 인용해야 합니다.

기계적으로는 엔진 온도를 시간으로 환산하면 40도 정도 되는 이 수준, 봄에서 가을까지는 1~3분, 겨울에는 3~5분 정도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 기준이다.

이 상태에서 적절한 기계적 성능이 가능하고 엔진 오일 온도가 적당히 상승하여 순환에 부하가 없음을 나타냅니다.

터보 차저 차량을 예열하는 방법

다운사이징 엔진, 즉 배기량을 줄여 연비를 높이고 터보차저를 추가해 출력 부족을 해소한 내연기관이 대세다.

과거에는 디젤 차량의 엔진으로 사용되었으나 현재는 가솔린 차량에도 많이 적용되는 기술이다.

그리고 이 터보는 터보차저를 말하는데, 터보차저에 오일이 공급되기 때문에 처음 시동을 걸고 바로 시동을 걸면 누적된 손상으로 인해 터빈이 파손될 확률이 매우 높다.

게다가 이 터보차저는 고가 부품에 속하는데, 국산차도 100만원대인데 수입차에서는 어떨지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

아침에 가장 먼저 이 이야기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워밍업 3~5분 후 출발하면 차량이 부드럽고 수월하게 가속되지만, 워밍업 없이 바로 출발하면 소음과 진동은 물론 강력한 주행감이 금세 느껴진다.

1~2번이면 별거 아닌데 쌓이면 어쩌지? 한 번도 들어본 적 없는 엔진 소리가 들리기 시작하고, 들리더라도 지금은 운전해도 괜찮으니 그냥 무시하시겠죠? 이는 결국 엔진의 수명이 단축되고 엔진 오일의 수명이 단축되며 부조화로 인해 배기가스가 증가하는 상황으로 이어진다.

겨울에는 워밍업이 필수입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워밍업이 필요합니까?

내연 기관과 전기 모터가 함께 사용됩니다.

하드형 차량은 20km/h까지 전기 모터로 구동되고 그 이후에는 모터로 구동되므로 괜찮습니다.

지금까지의 글들을 읽으셨다면 아, 내 차를 좋은 상태로 유지하는 방법이니까 시동을 걸 때마다 해줘야 합니다.

그렇게 생각했다면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아침에 첫 시동을 걸 때는 시동을 끄자마자 순환하던 오일이 천천히 가라앉기 때문에 3~5분 동안만 필요합니다.

오일이 통과해야 하는 부분에 오일이 거의 없지만 순환이 되지 않아 3~5분 정도 소요됩니다.

팁을 드리자면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엔진 시동을 걸고 수온게이지가 끝까지 내려가면 3~5분 정도 이 작업을 하는 것이 좋으며 수온게이지가 조금이라도 올라가면 그냥 운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절기에는 저온으로 인한 오일 경화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렵기 때문에 약간 더 긴 시간이 필요하므로 윤활이 필요한 모든 장비에 충분한 오일 순환 시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매번 워밍업할 필요가 없습니다.

내 차가 수입차이고 유명 브랜드의 최고의 기술력이 집약된 차라 워밍업이 필요없다고 생각하셨나요? 지금은 괜찮을지 모르지만 각 부품의 마모를 최소화하면 엔진은 현재 상태를 유지할 것입니다.

여기에서 조건은 소음, 진동, 전력 및 연료 소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엔진 기술이 발전하고 엔진 오일이 발전해도 모든 부품의 마모는 불가피합니다.

그리고 윤활에 의해 마모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윤활 자체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 이 기술은 엔진 오일 교환이나 필요 없이 구동 및 작동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겨울철 워밍업은 생각보다 어렵죠? 3~5분 정도 버티면 자동차 엔진 상태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으니 다들 실천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