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화폐단위-환율 새벽 이민 갈 때 필수

 

#말레이시아도 자국 화폐의 사용이 매우 활발한 나라입니다.

#화폐단위가 #말레이시아링깃(#RM)이라는 화폐를 갖고 있어요.말레이시아 링깃 단위: RM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상식 중 하나가 #동남아 국가들은 #미달러를 #자국통화로 사용한다고 생각한다는 겁니다.

한국의 편의점에서 미국 달러를 받지 않는 것과 같은 이치라고 생각하면 좋겠습니다만.

일반적으로 화폐가치가 안정된 나라의 날짜로 자국 화폐통용이 활발합니다.

어느 나라를 가든 그 나라의 돈에 대해 잘 알아야 합니다.

말레이시아의 화폐는 지폐와 동전이 모두 사용됩니다.

지폐는 소수점 이상 단위로 사용되며 1, 5, 10, 20, 50, 100의 6종류가 있으며 보통 1링깃(#ringgit), 5링깃과 같은 형태로 링깃이라고 부릅니다.

말레이시아 돈은 폴리머라는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만, 일종의 플라스틱 지폐입니다.

그래서 잘 찢어지지는 않지만 불에 약해요.이웃나라#싱가포르달러도 사용하는 재질입니다.

1 링깃 앞면 : 퉁쿠 압둘라만 말레이시아 초대 총리, #말레이시아 국화 #하이비스커스 꽃 뒤편 : 말레이시아 전통 연 wau

5 링깃 앞면: 퉁크 압둘라만 총리, 히비스커스 꽃 뒤면: 코부르세

10 링깃 앞면: 퉁크 압둘라만 총리, 히비스커스 꽃 뒷면: #라플레시아 꽃

20 링깃 앞면: 퉁크 압둘라만 총리, 히비스커스 꽃 뒤면: #belimbingr 거북이, #karah 거북이

50 링깃 앞면: 퉁크 압둘라만 총리, 히비스커스 꽃 뒤면: #퉁크 압둘라만 총리, #야자수

100링깃 앞면 : 퉁쿠아 푸두라만 총리, 히비스커스 꽃 뒤편 : 동남아에서 가장 높은 #키나발루산

동전은 소수점 이하로 5, 10, 20, 50, 총 4개가 있으며, #센(#sen)이라고 부릅니다.

100센티미터=1링깃

왼쪽부터 5 링깃, 10 링깃, 20 링깃, 50 링깃 입니다.

숫자를 보면 이 동전이 얼마나 동전인지 딱 나와요.우리나라도 그렇듯이 만들어진 나이에 따라 모양이 조금씩 다르죠.숫자만 보면 알 수 있으니까 헷갈리진 않네요.

‘말레이시아 외환’의 네이버 통합 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말레이시아 환율이 최근 몇 달간 계속 하락 중이군요. 이는 #조호발 과 같은 #자유경제지역 #부동산 투자 또는 #이민을 준비하고 #환전을 할 때 매우 유리하다 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말레이시아의 #환율은 평균 1링깃=300원 정도로 거래되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많이 떨어졌어요.예를 들어, 몇 달 전까지 100만 링깃=3억원짜리 집을 2억8천4백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환율이 떨어졌을 때 #말레이시아 부동산 투자 한번 알아보면 좋을것 같습니다.